[충청일보 배명식기자] LG하우시스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지원 활동에 힘쓰고 있는 군장병들을 위해 위문 활동을 진행했다. 

LG하우시스는 지난 1일 청주공장 이성호 총괄공장장, 37보병사단 사단장 고창준 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1사1병영' 결연 부대인 육군 37보병사단에 위문금 및 위문품 전달식을 가졌다. 

37보병사단은 1955년 5월 창설돼 충북도의 방위를 책임지고 있다. 최근에는 해외 입국자 임시생활시설 지원, 대구지역 확진자 생활치료센터 지원, 질병관리본부 상주 지원, 마스크 제작 공장 지원, 지역 생활방역 지원 등 코로나19 극복 활동에 적극적인 지원을 펼쳤다.

이성호 총괄공장장은 37보병사단에 위문금 1000만원과 함께 혹서기 장병들의 근무 여건 개선을 위한 기능성 티셔츠를 제작해 전달했다. 

이 총괄공장장은 "이번 위문 활동으로 코로나19 지원 활동에 고생하고 있는 37사단 군 장병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을 보탤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LG하우시스와 37보병사단은 2018년 3월 1사1병영 결연을 맺고 지역사회봉사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함께 펼쳐 오고 있다.

지난해 연말에는 청주공장 임직원들이 지역사회 나눔 봉사 활동으로 매년 진행하고 있는 LG Happyday 행사에 37사단 장병들이 참여해 연탄 나누기, 김장 나누기, 해피박스 나누기 등 봉사활동을 함께 실시한 바 있으며 올해 연말에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6·25 참전용사 자택 개보수를 함께 진행하며 애국 사회공헌 활동에 협력하고 있다. LG하우시스는 창호, 바닥재, 벽지 등 자재를 지원하고 37사단은 공병대대 인력 및 장비를 투입해 국가유공자들의 주거환경 개선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