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간 충청일보에서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뉴스를 전해드립니다. 충청일보 누리꾼들은 어떤 뉴스를 가장 관심있게 보았을까요?

 

◇ 아산시 5차 재난지원금 전 시민 지급 ☜ 기사 원문보기

▲ ▲

 

충남 아산시가 정부 5차 재난지원금(코로나19 상생 국민지원금) 지급 대상에서 제외된 시민 5만281명에게 25만원씩 국민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정부 지원대상에서 제외된 시민들에게 지급되는 상생지원금은 추가 예산 126억 원이 소요되며, 충남도와 아산시가 50%씩 부담할 계획입니다.

상생지원금은 연말까지 한시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지역화폐(아산페이)로 지급되며, 지급시기가 확정되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접수해 지역화폐인 선불카드나 지류 상품권으로 선택해 받을 수 있습니다.

앞서 오세현 시장은 상생지원금 추가 재원 마련을 위해 양승조 충남도지사는 물론, 인근 시·군의 동참을 호소하며 중재자 역할에 나서면서 50% 도비 지원이라 대승적 결단을 이끌어 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문준석(수원시청), 2021년 추석 장사 씨름대회 '태백급' 최강 우뚝 ☜ 기사 원문보기

 

문준석(31‧수원시청) 선수가 태백급 최강자에 올랐습니다.

문 선수는 지난 18일 충남 태안군 종합체육관에서 열린 ‘2021추석 장사씨름대회’ 태백급 결승전에서 정철우 선수(32‧용인시청)를 3:1로 꺾고 우승을 거머줬습니다.

이날 결승전 첫판에서 문 선수는 뒷무릎치기로 점수를 획득했으나, 두 번째 판에서 잡채기로 점수를 내주며 팽팽한 승부를 겨뤘습니다. 이후 문 선수가 마지막 판을 내리 밭다리로 이기며 태백급 최강자에 올랐습니다.

이로써 문준석 선수는 2019년 용인장사씨름대회 이후 2년 만에 태백장사에 등극했습니다.

 

◇진천군, “코스모스 만끽하세요”  ☜ 기사 원문보기

 

충북 진천군이 조성한 꽃밭에 분홍빛 코스모스가 만개했습니다.

군은 2017년부터 백곡천(진천읍 읍내리)둔치(2ha)와 혁신도시(덕산읍 두촌리) 일원(3ha) 등에 코스모스 꽃밭을 조성해 오고 있습니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일찍 개화를 시작한 꽃들이 화려한 가을 풍경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지친 주민과 방문객들이 가을을 대표하는 코스모스를 보며 힐링의 시간을 보내길 기대한다”고 전했습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