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인재 양성과 상호 협력 지원을 위한업무 협약 체결

충남 한국폴리텍대학 홍성캠퍼스는 참된 교육력 제고를 위하여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교육공동체를 구축하고 지역 특성화 직업교육의 활성화를 위해 갈산고등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본 협약은  △ 지역 특성화 직업교육의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에 관한 사항 △ 4차 신산업 관련 분야 직업교육 프로그램 공동개발에 관한 사항 △ 공동 교육과정 편성·운영 및 위탁 연계교육에 관한 사항 △기타 인력양성 및 각 기관의 발전적 협력에 관한 사항에 대해 적극적으로 협조하기로 하였다. 

김현철 학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참된 교육력 제고를 통해 학생의 자기 주도적 진로 설계를 하고 4차 신산업 기술 분야 교육을 통해 학생 중심 교육과정운영 활성화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신광덕 교장은 "이런 뜻깊은 자리를 마련해 주셔서 감사하다. 업무협약을 통해 입시를 비롯해 학생들의 성장과 발달에도 기여하여 서로 윈윈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화답했다.

아울러, 대한민국 대표 직업교육대학인 한국폴리텍대학 홍성캠퍼스는 2023학년도 2년제학위과정 정시 모집을 오는 12월 29일(목)~23년 1월 13일(금)까지 실시한다. 자세한 내용은 학교 홈페이지(kopo.ac.kr/hongseong)를 참조하면 된다. 

/홍성=박재춘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