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선 목적 카더라식 악의적 모함, 배후 세력에 강력한 법적 대응 예고

황명선 전 충남 논산시장이 자신과 관련, 충남지방경찰청에 피소된 정치자급법 위반 사건에 대해 20일 오후 기자회견을 열고 소설 수준도 안 되는 허위사실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내년 총선 더불어민주당으로 논산,계룡,금산 지역구에 출마를 준비 중인 황 전 시장은 이날 충남 지방청으로부터 정보공개청구를 통해 입수한 고발장 내용이 오로지 자신을 낙선시키려는 음해 세력의 수준 낮은 비방에 불과하다며, 고발자를 상대로 무고와 명예훼손으로 대전지검 논산지청에 고소장을 제출했다고 말했다.

더구나 자신과는 무관한, 전혀 관계도 없는 것으로 추정되는 사람이 분명한 근거도 없이 카더라식의 고발장을 제출한 사실은 배후가 있을 것으로 추정된다며, 검찰에 고소장을 제출한 만큼 검찰이 철저한 수사를 통해 명백하게 진실을 밝혀주길 바란다고 했다.

특히, 이번 정자법 고발사건은 내년 총선을 앞두고 자신을 낙선시키려는 음해세력들의 무모한 정치공작이라고 목소리를 높이며, 악의적인 세력을 상대로 진실을 끝까지 파헤쳐 강력히 처벌하겠다는 입장이어서 사법당국의 수사 결과에 이목이 집중될 전망이다.

한편, 이 사건은 지난달 24일 황 전 시장이 2022년 1월 3선의 논산시장직을 중도 사퇴한 뒤, 같은 해 3월을 전후해 5명으로부터 5차례에 걸쳐 수천만원의 불법 정치자금을 수수했다는 의혹으로 충남지방청에 고발장이 접수돼 수사가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논산=유장희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