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국방, 군수산업 비전, 동향 공유로 미래 설계

▲ 충남도 국방산업 육성 포럼 포스터
▲ 충남도 국방산업 육성 포럼 포스터

충남 논산시가 5일 오후 2시 논산아트센터 대공연장에서 충남도 전체 국방산업의 현주소와 미래 방향성을 논하는 국방산업 육성 포럼이 개최된다.

시에 따르면 이번 포럼은 충남도와 논산시, 계룡시가 함께 주최하고 충남연구원과 충남국방벤처센터에서 후원한다. 

이 자리에는 김태흠 충남도지사, 백성현 논산시장을 비롯해 지역 국회의원ㆍ도의원, 한국기계연구원ㆍ국방과학연구소ㆍ충남연구원 등 소속의 국방 관련 전문가진이 참석한다.

참석자들은 K-국방 로봇의 미래, 힘쎈 충남으로부터 라는 주제 속에 논산 국방국가산단의 활용도 제고 방안 및 4차산업혁명 기술과 연계한 국방 로봇산업 육성의 전략 등에 대해 심도 있는 대화를 나눌 예정이다.

국방과학연구소, 국방기술진흥연구소 등 이 분야 연구 일선에 있는 관계자와 학계 인사들이 △국방미래기술연구센터 설립 의의 및 산ㆍ관ㆍ학 연계 방안 △유무인 복합체계 국내외 R&D 추진 동향 및 정책적 시사점 △유무인 복합체계 충남도 산업 육성방안 등과 관련된 주제발표에 나선다.

백성현 논산시장은 “로봇, 드론, 인공지능 등 4차산업의 중심 영역을 선도하기 위해서는 산학 전문가들의 지혜를 광범위하게 흡수해 발전시켜야 한다”며 “논산과 충남이 국방ㆍ군수산업을 통해 새로운 미래를 모색 중인 가운데, 이번 포럼은 갖고 있는 전략을 한층 고도화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 말했다. “이번 포럼을 계기로 실제 국가적 국방산업 진흥에 앞장설 수 있는 역량을 갖추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포럼은 축사ㆍ개회 퍼포먼스 및 1세션 주제발표, 2세션 패널토론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관련 산업에 관심 있는 일반시민도 자유롭게 참석이 가능하다.
논산=유장희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