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박물관, 2월 9일부터
문화행사 '龍氣 있는 설날'
모루인형 제작 체험·윷점
청룡 화과자·향초 나눔도

국립청주박물관이 올해 설맞이 문화 행사 '용기(龍氣) 있는 설날'을 다음 달 9일 개최한다.

예약해야 하는 '용기 있는 모루인형 만들기', 현장에서 참여할 수 있는 '윷점 체험'·'신년맞이 엽서 쓰기'·'청룡 화과자 &향초 나눔', 온라인인 '카카오톡 신규 이모티콘 증정'·'SNS 이벤트'로 구성됐다.
 

행사 당일 오전 10시부터는 상설전시실 로비에서 관람객 300명에게 선착순으로 청룡 화과자를 나눠주고 용띠 인증자에겐 청룡 향초를 추가 증정한다.

문화사랑채 로비에서는 신년맞이 엽서 쓰기와 윷점(민속점괘) 체험을 한다.

오후 1시부터인 모루인형 만들기의 예약은 다음 달 4일 오후 6시까지 접수한다.
 

철사에 털실을 감아 만든 끈인 모루로 인형, 열쇠고리 등을 만드는 체험이며 만 7세 이상부터 성인까지 할 수 있다.

현장에서 만들거나 집에 가져가 개별 체험을 할 수도 있다.

다음 달 6~12일 진행되는 SNS 이벤트는 '새해소원 빌어용(龍)'이다.

청주박물관 누리집에 숨겨진 여의주를 찾고 인스타그램 댓글창에 소원을 쓰면 된다.
 

또 같은 달 8일 오후 2시부터 청주박물관 카카오톡 채널에서 신규 이모티콘을 선착순 배포한다.

청주박물관 카카오톡 채널 추가 시 자동 지급되고 설치 이후 30일 간 사용 가능하다.

더 자세한 내용은 청주박물관 누리집(https://cheongju.museum.go.kr)을 참고하거나 전화(☏ 043-229-6313~4)로 문의하면 된다.

/신홍균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