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최고의 대학으로 성장하고 있는 충남도립대 김용찬 총장.
▲전국 최고의 대학으로 성장하고 있는 충남도립대 김용찬 총장.

충남도립대는 전국 공립대 최초로 전액장학금을 지급,무상교육 실행의 첫 단추를 끼우고 신입생들은 일정 수준의 학점에 도달하면 전액 장학금을 받고 학업에만 전념할 수 있는 명실상부 최고의 학교라고 밝혔다.

또한 교육부 기본역량진단 평가에서도  일반재정지원대학으로 선정됐고, 3주기 기관평가인증  갱신심사 결과에도, 단 한건의 보완없이 통과되어 교육품질이 우수한  대학임을 입증했다.

지역산업 구조 변화에 부응하기 위해 지역사회 맞춤형 현장 전문인력을 양성하는데 중점을 두고 추진하였으며,교육 품질을 체계적으로 높이기 위해서도 노력중이다.

도립대는 올해 새롭게 중장기발전계획을 수립하는 동시에 성인학습자 교육 및 외국인 교육을 위한 새로운 모델도 고민하고 있으며, 앞으로 교육혁신을 기반으로 성인학습자의 평생교육과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대학으로 성장하기 위해 드라이브를 걸고 대학의 새로운 비전을 현실화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용찬 충남도립대총장은 "시대적 변화에 대응한 공립대학로서 새로운 역할과 방향을 정립하고자 노력할것이며, 대학과 지역이 상생발전 하는 것은 단순히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는 의미를 넘어 보다 단단한 지방자치를 만들어 가는 과정이라 생각한다"라고 말하며 "충남도립대는 지역사회가 원하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서 성심성의껏 지원하여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청양=이용현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