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봄철을 맞아 백화점들이 일제히 정기 세일에 들어간다.

현대백화점은 전국 16개 전 점포에서 봄맞이 프로모션 '스프링 세일'을 한다.

국내외 패션, 잡화, 뷰티, 리빙 등 20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해 봄 신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10∼30% 할인 판매한다. 구매 고객에게는 최대 7%의 사은 혜택과 6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 등을 준다.

봄철 수요가 높은 카테고리별 할인 행사도 마련했다.

오는 29일부터 4월 4일까지 한우 등심 스테이크, 딸기, 망고, 육포 등 20여개 상품을 최대 40% 할인하는 '피크닉&캠핑 장보기' 행사를 하고 이어 다음 달 5∼14일에는 '봄날의 만찬' 행사를 통해 두릅, 미나리, 산딸기 등 제철 상품 30여종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오는 4월 1∼5일 매일 선착순 1000명에게 프리미엄 신선식품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는 특가 이벤트도 있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29일부터 4월 14일까지 전 점에서 4월 정기 세일 '슈퍼 피버'(SUPER FEVER)를 진행한다.

스포츠, 애슬레저, 뷰티, 패션, 리빙 등 30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50% 할인을 비롯한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우선 할인판매 기간 캠핑과 피크닉 등 야외 활동에 필요한 상품군 인기 상품을 특가에 선보이는 기획전 '슈퍼 프라이스'(SUPER PRICE)가 있다.

뷰티, 스포츠 상품군을 포함해 나들이나 야외활동에 필요한 제품의 혜택에 집중한 '슈퍼 베네핏'(SUPER BENEFIT)도 진행한다.

쿠메, 방떼 등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를 소개하는 팝업 행사도 마련했다.

신세계백화점은 같은 기간 13개 점포에서 '신백멤버스페스타'를 열고 패션부터 아동용품·침구류까지 300여개 브랜드 인기 상품을 최대 65% 할인 판매한다.

W컨셉 등 여성 패션 브랜드에서는 재킷과 원피스 등 봄 스타일링에 빼놓을 수 없는 아이템을 10∼3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고 나이키, 아디다스 등 스포츠 브랜드는 10∼20% 저렴하게 판매한다.

인기 아동복 브랜드는 10∼30%, 주방용품과 침구는 10∼50% 각각 할인한다.

온라인에서의 구매 혜택도 있다. SSG닷컴 신세계백화점 몰에서는 다음 달 1∼7일 봄 아웃도어를 최대 65% 할인하는 기획전을 한다.

신백멤버스페스타 기간 신세계 모바일앱에서는 패션·잡화 2만원 할인권, 식음료 3천원 할인권 등 다양한 쿠폰을 제공한다.

신세계그룹 계열사가 총출동하는 상반기 최대 쇼핑 축제 '랜더스데이'를 맞아 랜더스필드 스카이박스 관람권 등의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준비했다. /김재옥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