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4일 전국의대교수협의회 회장단과 만나, 의대 정원 증원을 둘러싼 정부와 의료계간 갈등을 두고 "저는 책임있는 정치인으로서 필요한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한 위원장은 이날 오후 4시 서울 서대문구 신촌 연세세브란스 병원에서 김창수 전의교협 회장 겸 비상대책위원장 등 전의교협 관계자와 만난 후 기자들에게 이같이 말했다. 

한 위원장은 이날 감담회에서 "국민들이 피해 받을 수 있는 상황 막아야되기 때문에 정부가 의료계 간의 건설적인 대화를 중재해달라는 요청을 받았다"며 "의료계에도 정부와 건설적 대화에 나설 준비가 되어있다는 말씀도 저에게 전했다"고 했다.

이어 "상세한 말씀은 더 드리지 않겠다. 여러 대화를 나누는 과정에서 상세한 내용은 말하지 않기로 했다"고 했다. 

아울러 향후 만남 계획에 대해서는 "조금만 지켜봐 달라"며 "제가 건설적인 대화를 하는 것을 도와드리고 문제 푸는 방식을 제시하겠다는 것을 말했기 때문에 지켜봐주시면 될 것 같다"고 밝혔다.

이날 만남은 전의교협의 제안으로 이루어졌다. 당초 여의도 중앙당사를 방문하겠다고 했으나, 한 위원장은 현장을 점검하기 위해 유의동 정책위의장, 김형동 비상대책위원장 비서실장, 박정하 국민의힘 중앙선대위 공보단장 등 당 관계자들과 함께 병원을 방문했다. 

전의교협에서는 김창수 전의교협 회장 겸 비상대책위원장, 조윤정 전의교협 비대위 홍보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앞서 서울대와 연세대 의대를 포함한 전국 20개 의대 교수들은 25일 집단 사직서 제출을 예고한 상태다.

/서울=이득수 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