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승권 감사관, 이현복 인성교육과장,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금용한 교육정책국장, 이재욱 교육행정국장(왼쪽부터)이 Wee센터 이전 개소식에서 테이프 커팅식을 하고 있다.

[세종=충청일보 전병찬기자]세종시교육청은  19일 보람동 신청사 1층에서 세종Wee센터 이전 개소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이전 개소식에는 최교진 교육감을 비롯해 Wee센터 직원, 시교육청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해 학교폭력 등 위기상황에 놓인 학생들의 건전한 성장 및 발달을 지원하자는 의지를 되새겼다.


 세종Wee센터는 시교육청 출범 해인 지난 2012년 12월 교육시설 부족 등의 이유로 세종시 조치원읍에 소재한 명지빌딩 2층의 한 사무실을 임대해 2년간 운영해 왔다.


 시교육청 1층 민원실 안쪽에 위치한 이전 센터는 126m²면적으로 놀이치료실, 검사·측정실, 다목적교육실, 대기실, 사무실 각 1실씩 총 6개실을 구비했으며, 전문상담교사, 전문상담사, 임상심리사, 사회복지사 등 4명의 전문상담인력이 근무하게 된다.


 우선, 시교육청은 이번 센터 이전에 의한 신축 건물의 쾌적한 환경 제공으로 기존 역전 주변, 시내 중심가에 위치해 상담을 받으러 오는 학생들이 여러 가지 위험에 노출될 우려가 크게 해소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