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일보 이정규기자] 국민의당 충북도당이 도당위원장 선거를 앞두고 당직자와 후보 간 갈등을 빚는 모습이다.

도당위원장 후보로 나선 안창현 전 서원구지역위원장은 5일 충북도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당직자가 이중 당적을 조장한다며 비난했다.

안 위원장은 "한종설 사무처장이 지난달 22일 무작위로 보낸 문자메시지가 '15일 당대표와 도당위원장 선거가 있어 당원을 모집한다. 입당 원서는 타 당에 가입되도 가능하고 단순히 후보 경선에만 이용하니 인적사항을 달라'고 작성돼 있었다"고 했다.

안 위원장은 "이 메시지 내용은 국민의당 창당 취지는 물론 정당 존립 근거와 정당정치에 반할 뿐더러 민주적 기본 질서를 위반한 중차대한 문제로 판단된다"고 비판했다.

또 "도당 사무처장 문자 메시지 내용은 선거의 공정성과 중립성을 심대하게 위반한 것"이라며 "법적·정치적 책임으로부터 결코 가볍지 않다고 본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와 함께 "도당 업무에 대해 총괄적 지도·감독 위치에 있는 신언관 당시 충북도당위원장이 문자 메시지 내용을 알고 있었는지, 문자 발송 사실을 협의했는지, 목적은 무엇인지 심히 의문이 된다"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국민의당 충북도당은 "이중 당적은 탈당계를 내지 않은 상태에서 다른 당으로 온 뒤 제출하는 예가 관행적으로 이뤄지고 있어 문제될 게 없다"며 "문자 내용에서 어느 특정인을 찍어달라는 말은 전혀 없었다"고 안 전 위원장의 주장을 반박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