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영갑 군의원 건의문 발표
"비상시 전력공급 차질 불가피
군민 안전 위협·불균형 초래
중단 안하면 반대운동 전개"

 

[단양=충청일보 박장규기자] 한국전력공사(이하 한전)가 추진 중인 전국 10개 소규모지사 통폐합 대상에 단양지사도 포함된 것으로 알려지면서 군의회가 저지에 나섰다.

장영갑 충북 단양군의회 의원(더불어민주당·사진)은 최근 열린 277회 정례회에서 한전 단양지사 통폐합 추진 중단을 촉구하는 건의문을 발표했다.

장 의원은“지난 2016년에도 동일 사례로 군민들의 분노와 격렬한 반대운동이 있었다”고 밝혔다.

최근“3년도 안데 통폐합 논의가 시작되고 있는 것은 공기업보다 영리기업으로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고 주장했다.

한전 제천지사와 단양지사가 통폐합 될 경우 비상시기에 안정적인 전력공급 차질이 불가피 할 것이라는 것이 장 의원의 주장이다,

이 밖에도 “비상위기 때 대처능력이 현저하게 떨어져 군민의 안전과 생명을 위협하고 지역공동화 현상을 심화시켜 균형발전을 훼손하는 결과를 초래할 것”이라고 덧 붙혔다.

특히“주민생활과 직결되는 공공분야 전력을 경제성 논리로만 내세워 통폐합을 추진한다는 것은 지방분권지방자치 정착을 심히 저해하는 행위”라고 강조했다.

장 의원은“통폐합 추진을 전면중단하지 않는다면 민간사회단체를 비롯한 단양군민은 단양군의회와 함께 강력한 반대운동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전이 추진 중인 통폐합은 2월 말 쯤이나 2019년 1월 중 결정날 것으로 예상돼 귀추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