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충청일보 유장희기자] 충남 부여군은 오는 6~8일 부여야구소프트볼협회가 주최하고 한국유소년야구연맹(회장 김봉연)이 주관하는 1회 부여 굿뜨래배 전국 유소년 야구대회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올해 부여에서 처음 개최되는 전국 규모의 이번 유소년 야구대회에는 U-10 4개 팀과 U-12 18개 팀, U-14 19개 팀, U-16 6개 팀, 패밀리 3개 팀 등 총 50개 팀 1000여명의 선수가 참가한다.

대회 기간 선수와 연맹 관계자, 학부모 등 4000여 명 이상이 부여를 찾게 돼 지역경제에 적지 않은 파급효과를 누릴 것으로 군은 기대하고 있다.

군은 올해 백마강변에 4개의 야구장을 정비하고 대회 유치에 만전을 기해왔다.
하지만 예상보다 참가 팀이 늘어나면서 구장을 더 확보해야 하는 상황에 이를 정도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부여야구소프트볼협회 김영찬 회장은 "부여에서 최초로 전국대회를 유치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해 준 부여군에 감사하다"며 "지역민들과 한 마음, 한 뜻으로 이번 대회를 성공적으로 치르고 2020년 전국리틀야구대회 유치의 기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다짐을 밝혔다.

박정현 군수는 "역사가 살아 숨 쉬는 백제의 고도 부여에서 처음으로 시도하는 유소년 야구대회가 치러지는 것을 대단히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대회가 대한민국 야구의 숨은 인재들이 발굴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