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오후 7시 세종시교육청 대강당

[세종=충청일보 최성열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이 오는 14일 오후 7시부터 청사 대강당에서 '세종시교육청-한국대학교협의회 공동주관 2020학년도 학부모 대상 대입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입설명회는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한 대입제도의 변화를 이해하고 구체적인 대입 전형 분석과 준비전략에 대한 강의와 질의응답을 통해 교육수요자의 이해도를 높여 현장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날 대전 대신고 이진회 교사의 '학생부종합전형 이해와 준비' 강의를 통해 시대변화에 따른 대입제도 변화, 2015 개정 교육과정 이해, 고등학교 생활과 의미 있는 학생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어 충남외고 구성완 교사의 '2020학년도 대입전형의 이해와 지원전략' 강의로 대입전형유형별 특징과 지원 전략을 설명한다.

참석을 희망하는 학생과 학부모는 사전 신청 없이 당일 교육청 2층 대강당을 방문하면 된다.

교육청은 '2020학년도 대입제도 이해와 준비' 교재를 제공, 교육수요자들에게 최신 대입정보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대입정보를 누구로부터 어떻게 받느냐에 따라 진로 진학 지도의 방향이 달라질 수 있고 학교·교사·학부모님이 함께 한 목소리로 도울 때 학생들이 학교생활과 대학입시에 모두 성공할 수 있다"며 "교육청은 학부모 대상 대입정보 제공 기회를 확대하는 데 적극적인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지난 달 교육청이 두 차례에 걸쳐 지역 내 학부모와 학생을 대상으로 13개(고려대, 연세대 등) 대학 입학 정보를 제공한 자리에는 각각 400명이 넘는 학부모들이 참여해 높은 관심과 참여율을 기록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