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까지 … 급여 170만원

[공주=충청일보 이효섭기자] 충남 공주시가 오는 21일까지 '여름방학 대학생 행정도우미' 참여 학생 20명을 모집한다.

여름방학 대학생 행정도우미는 지역 대학생들에게 방학 기간 동안 시정 관련 업무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사회 생활을 경험함은 물론 학비 마련에 도움을 주기 위해 올해 처음 실시되는 청년 프로그램이다.

대상은 올해 6월 11일 기준 공주시에 주민등록을 둔 대학생이며 공주대와 공주교대, 충남도립대, 한국영상대 등 4개 대학 재학생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공주시 홈페이지(www.gongju.go.kr) 여름방학 대학생 행정도우미 배너를 클릭해 본인 확인 후 신청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뒤 온라인이나 공주시 행정지원과를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선발된 학생들은 다음 달 8일부터 오는 8월 2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공주시 각 실·과와 사업소 및 읍·면·동에서 근무할 예정이다.

급여는 1개월 간 170만3200원(점심값 포함, 4대 보험 미공제 금액)이다.
최인종 행정지원과장은 "대학생 청년들의 사회경험과 공직사회 이해를 돕고 지역에 봉사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다양한 청년정책 개발을 통해 청년들이 웃을 수 있는 활기찬 공주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