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제천시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는 지난 23일 제천체육관에서 400여 명의 시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2019 제천시 주민자치프로그램발표회 및 작품전시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제천시 각 읍·면·동의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이용자들이 1년여 동안 갈고 닦은 솜씨를 발표하는 자리로 프로그램 발표와 작품전시, 축하공연 등으로 진행됐다.

제천시 공무원으로 구성된 오주사밴드와 2018년 주민자치프로그램 우승팀인 송학면 노래교실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1부 개회식 행사에는 이상천 제천시장을 비롯해 홍석용 제천시의회 의장, 도의원 등이 참석해  행사준비의 노고를 치하하고 축하의 말을 전했다.

2부 프로그램 발표는 에어로빅&,방송댄스를 시작으로 노래교실, 라인댄스, 댄스스포츠, 요가교실, 풍물교실 등의 공연을 펼쳐 시민들의 시선을 사로 잡았다.

이태호 협의회장은 “2019 제천시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 및 전시회를 통해  시민과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앞으로도 주민자치 프로그램을 통해  더욱 더 많은 것을 배우고, 느끼고, 즐기어 생활의 활력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날 발표회에서 교동 민요교실팀이 우승을 차지해  내년 충북도 주민자치프로그램발표회에 제천시의 대표 자격으로 참여하게 됐다./제천=이재남 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