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
"원어민교사와 세계문화 체험해요"충북국제교육원, 초5 대상 강좌
배명식 기자  |  mooney7777@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07.30  16:54:18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충북 국제교육원 중부분원의 초등글로벌 기초과정의 지난 해 강좌 모습.

[충청일보 배명식기자] 충북국제교육원은 원어민 교사와 함께 기초생활 영어와 세계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중부분원에서 진행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5학년을 대상으로 한 '초등 글로벌 기초과정'이다.

교육은 9월 17일부터 11월 29일까지 8개 기수로 나눠 3박 4일 일정으로 진행한다. 교육과정은 기초생활 영어를 활용할 수 있는 병원, 도서관, 호텔, 식당 등의 상황체험 활동과 미국, 캐나다, 영국, 남아프리카 공화국 등 세계 여러 나라의 문화를 접할 수 있는 글로벌 문화 여행 수업으로 구성된다.

참가하는 학생들은 도미노(Dominoes), 골든벨(Golden Bell), 미션 수행 활동(Scavenger Hunt) 등 다양한 단체 활동을 통해 협동심도 기를 수 있다.

이 과정에는 청주시 읍·면 지역과 진천, 괴산·증평, 음성교육지원청 소속 초등학교 5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다. 

기수마다 70명의 학생을 반별로 10명씩 편성하며 식비를 제외한 교육 경비는 무료로 진행한다. 입·퇴소 시에도 국제교육원 중부분원에서 버스를 제공하며, 자세한 내용은 충북국제교육원 중부분원 홈페이지(http://www.cbiei.go.kr)를 참고하면 된다. 

배명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비주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