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중영 사단법인 경호원 총재

[생활안전이야기] 동중영 사단법인 경호원 총재

일본은 우리에게 경제전쟁을 하겠다고 선전포고를 한 것이다. 아베를 비롯한 대다수의 정치인들은 헌법을 개정하여 전쟁할 수 있는 국가를 만들려 하고 있다. 일본인들에게 반한감정을 자극하여 아베집권당이 월등한 우위를 확보하여 헌법을 개정하려 하는 것이다.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우리나라를 재물로 삼으려 정치적으로 치밀하게 계획된 경제 전쟁이다.

일본에는 한국인이 2번째로 많다. 일본인이 98.5%, 한국인이 0.5%, 중국인이 0.4%, 기타 0.6%로 구성되어 있다. 면적은 377,915㎢이다. GDP는 4조9709억 달러이다. 인구는 1억 2천만 명이 넘는다. 1인당 GDP도 4만 달러가 넘는다. 세계에서 손꼽히는 경제대국이 일본이다. 우리나라와 가장 가까운 나라이다. 그러면서 임진왜란을 비롯한 조선이전시대부터 지금까지 우리민족을 자신들의 정치에 가장 많이 이용했다. 부녀자군대위안부동원, 노동자강제징용, 수탈 등 역사상 우리나라를 가장 많이 괴롭힌 나라중 하나로 우리민족을 가장 분노하게 만드는 나라이다.

일본이 우리나라를 백색국가에서 배제한다는 것은 경제적으로 고사시켜 경제 통치를 하겠다는 것이다. 이러한 명분을 식민지배에서 일본기업에 의해 강제중노동 징용노동자에 대한 배상판결을 트집 잡아 이래라 저래라 내정 간섭을 하고 있는 것이다. 이젠 내정간섭이 어려워지자 거대한 경제적 지배구조를 이용하여 우리를 없애려 하고 있다.

일본은 우리가 6.25전쟁 이후 경제적으로 어렵고 힘들었던 시절, 식민지배가 합법이었다는 강대국 논리를 인용하여 어린아이 손목을 비틀 듯이 사탕발림으로 합의한 한일협정청구권으로 모든 것이 끝났다. 그러니 자국민에 대한 권리는 우리나라 정부가 책임지라는 것이다.

그러나 이는 같은 전범국인 독일과 비교해 볼 때 동맹국인 우리나라에 대한 예우가 아니다. 강제징용피해자는 일본을 상대로 한 것이 아니다. 일본전쟁군수기업으로부터 강제징용의 중노동 등 잘못된 행위로부터 부당하게 피해를 당했기 때문에 일본기업에 배상을 하여달라는 것이다.

일본과 같은 전쟁범죄국가인 독일은 힘이 있든 없든 모든 주변국가에 책임 있는 정치인들이 기념일마다 또는 일이 생길 때마다 반성하고 사죄를 하였다. 지금도 하고 있다. 독일은 2000년부터 국가 간 보상과는 별도로 주변국 강제징용 피해 170만 명에게 배상하기 위하여 독일기업들과 함께 8조원을 출연해 재단을 만들어 배상하고 있다. 일본은 이러한 사실을 본받아 전쟁기업들과 함께 아시아권의 강제징용피해자들에게 배상하는 것은 당연한 것이다.

일본의 한 신문은 한국이 해답을 갖고 오지 않으면 한일정상회담은 없다고 보도했다. 아베라는 거대한 정치권력이 주도하여 똘똘 뭉쳐 극단적인 태도를 가지고 우리를 죽이려고 치밀하게 계획하고 있다. 그런데 일본을 움직일 수 있는 미국은 지켜만 보고 있다. 친일파들은 일본을 어떻게 이기냐고 편하게 종속관계가 좋다고 호도한다. 이제우리는 일본을 넘어야 한다. 일본은 우리에게 이미 치밀하게 계획하여 전쟁을 선포했는데 우리는 아직도 친일파들의 논리에 정신을 잃고 갈 길을 잊고 있다.

전쟁은 단합하여 싸우면 이긴다. 우리를 대표하여 앞장서서 싸우는 정부부처공무원, 외교관, 기업인들에게 똘똘 뭉쳐 힘을 보태야 한다. 우리나라 국민들이 순수하게 시작한 불매운동도 더욱 확산되어야 한다. 일본에게 피해를 본 대다수의 아시아권 국가의 국민들과 공동하여 불매운동이 아시아권으로 확산되어야 한다. 일본 제품을 구매하는 것은 부모가 힘들게 빵집을 하는데 옆집 빵이 맛있다고 사먹는 것과 같은 천륜을 저버린 친일 행위이다. 여야를 막론하고 확실한 국가가관을 가지고 이번 경제전쟁에 임해야 한다. 모든 시련을 이겨내고 지금의 대한민국을 만든 우리는 한 민족이다.

일본부품의 공급 중단으로 일시적으로 많은 손해를 보고 조금 늦더라도 국산화의 길을 걷고 수입다변화의 길을 가더라도 확실하게 일본관계를 정리하고 다시 시작해야 한다. 이것이 우리 후손들을 위하고 일본에 내정간섭 받지 않는 대한민국의 발전을 위한 길이다. 또 과거 청산하지 못했던 친일파를 청산하고, 독립유공자가 떳떳하게 생활하게 하여 국민 분노를 안정시키는 길이다. 조금 잘산다고 힘이 있다고 엄청난 잘못을 저지르고도 제대로 된 반성과 사과, 배상이 없는 일본과 일본기업은 동맹국인 우리나라를 너무 억압하는 것이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