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동남구치매안심센터 천안농협 원성지점 대상 양성교육 실시

[천안=충청일보 김병한 기자] 충남 천안시서북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20일 천안시 서북구 부성1동 신당1통에서 치매안심마을 운영위원회의 첫 정기 회의를 개최했다.

 운영위원회는 치매 관련 교육을 받고 치매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가지고 정기적 모임과 활동을 통해 치매안심마을 지도자로서 선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회의에서 운영위원들은 치매안심마을 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을 살펴보고 다양한 분야에서 더욱 활성화할 방안에 대해 집중 논의했따.

 또 치매안심마을 주민 모두가 치매환자와 가족의 동반자로서 활동할 수 있는 방향을 모색했다.

 최민숙 건강관리과장은 "치매안심마을 내 치매 친화적 환경조성 기반을 더욱 공고히 다져 치매환자와 가족 모두 더욱 안심할 수 있는 사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천안시동남구치매안심센터는 이날 천안농협 원성동지점 직원을 대상으로 치매안심! 치매극복! 우리동네 치매파트너와 함께해요! 치매파트너 양성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천안농협 원성동지점 전 직원이 참여했으며 원성2동 치매안심마을 사업 소개, 지역구성원의 치매파트너 역할 중요성, 치매파트너 다짐선서 등을 내용으로 구성됐다.

 농협 관계자는 "치매파트너의 중요성에 공감하게 됐다"며 "앞으로 치매안심센터 안내 등 작은 역할부터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