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천안점ㆍ천안서북점 더 베스트 착한가게 선정

[천안=충청일보 김병한 기자]  충남 천안시 사랑의열매 나눔봉사단(단장 김예환)은 22일 이마트 천안점과 천안서북점을 더 베스트 착한가게로 선정하고 현판을 전달했다.

 현판 전달식에는 이마트 천안점박동환 점장과 천안서북점 이종무 점장 등 관계자를 비롯해 천안시 강재형 복지정책과장, 천안시 사랑의 열매 나눔봉사단,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담당자가 참석했다.

 그 동안 이마트 천안점과 천안서북점은 착한가게 캠페인에 참여하며 소외계층에 냉난방용품 지원하고 물품 후원 및 저소득 아동을 위한 문화체험 활동 지원 등 꾸준히 지역사회 나눔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더 베스트 착한가게는 3년 이상의 정기기부, 누적 기부금액 150만 원 이상인 가게를 대상으로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선정하고 있다.

 현재 천안에는 200여개 가게가 착한가게로 가입해 나눔을 실천하고 있으며 착한가게 캠페인으로 마련된 모금액은 천안지역 내 저소득 소외계층과 사회복지기관 등 소외된 이웃을 위해 사용된다.

 강재형 시 복지정책과장은 "천안지역 중ㆍ소 자영업자와 기업인들의 지속적인 나눔 참여에 감사드리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이웃 나눔 문화가 더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행사를 주관한 천안시 사랑의열매 나눔봉사단은 사랑의 공병 모으기 캠페인 수익금 전액 기부 및 정기적 예능봉사단 활동을 통해 어려운 이웃 사랑을 몸소 실천하며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