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31일부터 ‘숲나들 e’서

 충북 옥천군 장령산자연휴양림의 시설 예약이 다음 달 31일부터 전국 자연휴양림 예약 통합플랫폼 ‘숲나들 e’(https://www.foresttrip.go.kr)에 통합된다고 17일 밝혔다.
 기존에 장령산자연휴양림 홈페이지 예약사이트는 운영을 중지하며, ‘숲나들 e’ 홈페이지를 통해 시설 예약을 할 수 있다.
 ‘숲나들 e’는 산림청에서 주관하는 전국 자연휴양림 예약 통합플랫폼으로 국·공·사립 자연휴양림이 통합한 포털을 구축해 국민 이용 불편을 해소하고, 다양한 휴양림을 원스톱 서비스로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다.
 한 번의 회원가입으로 장령산자연휴양림뿐만 아니라 전국에 모든 휴양림을 예약할 수 있다.
 기존 비회원 제로 운영하던 장령산 자연휴양림은 ‘숲나들 e’에서 통합회원 가입을 통해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통합 일정에 따라 다음 달 3일 휴양림 정기 예약 일에는 기존과는 달리 다음 달 30일 이내의 시설만 예약할 수 있기 때문에 예약 때 주의가 필요하다.
 다음 달 31일 이후 모든 시설 예약은 통합된 ‘숲나들 e’통합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니, 예약 당일에 원활한 홈페이지 사용을 할 수 있도록 사전에 꼭 통합 홈페이지를 방문해 회원가입을 할 것을 당부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휴양림 홈페이지 통합에 따른 이용자의 불편을 최소화하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산림복지 휴양시설을 조성해 방문객에게 최고의 휴양림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장령산 자연휴양림은 다음 달 1일부터 시설사용료 변경과 다양한 할인제도 확대, 산림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장령산 자연휴양림 홈페이지(http://www.oc.go.kr/jrhuyang/index.do)에서 꼭 확인해달라”고 말했다.  /옥천=이능희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