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6000매 구입

▲ 한범덕 청주시장(오른쪽)과 이일우 SK하이닉스 청주경영지원실장이 청원생명축제 입장권 전달식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청일보 박재남기자] 2019 청원생명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한범덕 청주시장)와 SK하이닉스(대표이사 이석희)는 23일 오후 충북 청주시청 직지룸에서 청원생명축제 입장권 6000매(3000만원 상당) 구매 및 전달식을 가졌다.

이는 중부권 최대의 농·특산물 판매축제인 청원생명축제에 기업 임직원의 적극적인 방문을 유도해 최근 돼지열병과 태풍 등에 시달리는 지역 농민들의 아픔을 위로하고, 고통을 분담하고자 하는 SK하이닉스 측의 제의로 이뤄진 것이다.

이일우 SK하이닉스 청주경영지원실장은 "지역의 우수 농·특산물을 마음껏 즐길 수 있어 많은 임직원들이 축제를 기대하고 있다"며 "경제가 어려운 이때에 농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 시장은 "올해는 단순한 농·특산물 판매가 아닌 문화행사와 각종 새로운 볼거리가 결합된 축제"라며 "가을철 풍요로운 농촌을 직접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2019 청원생명축제'는 '청원뜰 큰 잔치 열렸네'를 슬로건으로 오는 27일~10월 6일 열흘간 청원구 오창읍 미래지농촌테마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