郡·교육청·산과고·도립대
교육 질 향상 상호 협력키로

[옥천=충청일보 이능희 기자] 충북 옥천군 4개 기관이 의료기기 분야 인재 양성과 교육의 질 향상을 위해 손을 잡았다.

24일 충북도립대에 따르면 이날 오후 4시께 대학 본관 1층 대회의실에서 옥천군(군수 김재종)과 옥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일환), 충북산업과학고등학교(교장 신완식), 충북도립대학교(총장 공병영)가 옥천지역 특화 의료기기 분야 우수 인재양성과 교육의 질 향상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4개 기관은 옥천지역 특화 의료기기 분야 우수 인재양성을 위해 충북산업과학고등학교 졸업자 대상 충북도립대학교 의료기기 관련 학과의 우수 신입생 확보를 적극 지원한다.

특히 의료기기 우수 인재양성을 위해 기초이론과 산학융합 실무능력이 조화된 전문 기술인재 양성에 적극 노력하는 것과 동시에 연계 교육과정과 교재 개발에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이 뿐만 아니라 옥천군은 지역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충북도립대에 입학하는 신입생을 대상으로 '옥천 인재 장학금'을 지급하도록 실시할 계획이다.

공병영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충북도립대가 충북을 이끌어 가는 창의 융합 인재이자 지역 인재를 양성하는 요람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학생들에게 더 좋은 교육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대학 경쟁력 강화는 물론 지역과 함께하는 대학으로 거듭나도록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