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
2년 연속 상반기 공직 배출 '40명 육박'충남도립대, 올 38명 공시 합격
심화학습실 등 프로그램 결실
이용현 기자  |  loh3691@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09.26  18:54:53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청양=충청일보 이용현기자] 충남도립대학교가 지난 해에 이어 올 상반기에도 40명에 육박하는 공무원을 배출해 공직명문 대학으로 위상을 높이고 있다.

충남도립대 취업지원처는 올 상반기 공무원 공채에서 토지행정학과 재학생 20명과 자치행정학과 재학생 9명이 최종 합격하는 등 총 38명의 공무원을 배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에 따라 충남도립대는 2년 연속 상반기 공무원 공채 38명 이상 합격이라는 성적을 거두게 됐다. 지난 해 공채 배출 인원은 39명이다.

학과별로 토지행정학과가 20명을 배출하며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고 △자치행정학과 9명 △소방안전관리학과 8명 △건설정보학과 1명 등이다.

향후 지역인재와 경찰직 등 여러 분야에서 공무원 공채가 이뤄질 것을 감안하면 더 많은 공무원이 배출될 전망된다.

충남도립대는 이번 공직 진출 결실을 이루기 위해 심화학습실을 운영하며 총 330명이 응시한 가운데 최종 56명을 선발하는 등 특화 프로그램을 가동 중이다.

허재영 총장은 “올해도 우리 학생들이 열심히 노력하여 원하는 바 공직진출의 꿈을 이룰 수 있어서 기쁘다”며 “충남도립대학교는 현재 실행 중인 공직진출 프로그램을 더욱 성실하게 운영하여 더 많은 학생들이 공직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해 가겠다”고 말했다. 

이용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비주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