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목선택부터 학생부전형까지 총 7종.

[세종=충청일보 최성열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고등학생의 교육과정과 진로·진학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세종 고등학생들의 슬기로운 진로·진학 통합안내서 보인다. 시리즈 7.0'을 발간 배포한다고 1일 밝혔다.

교육청은 이번 '보인다. 시리즈'에 앞서 지난 1월부터 '보인다 1.0 과목선택을 위한 과목·전공 안내서'의 발간을 시작해 △보인다 2.0 고등학교 교육과정 진로·진학 설계 △보인다 3.0 2020학년도 수시전형 △보인다 4.0 학생부 종합전형 △보인다 5.0 전공적성 길라잡이 등을 발간했다. 또 보인다 6.0 정시전형(10월 보급 예정) 등을 발간할 예정이다.

고등학교 생활과 진로설계, 대학입학까지의 유의미한 정보를 맞춤형으로 제공할 수 있는 자료들이 제작돼 각 시기에 맞춰 배포되고 있다.

특히 '보인다 2.0 고등학교 교육과정 진로·진학 설계'는 '2015 개정 교육과정'이 지향하는 '학생 자신의 진로에 맞춰 스스로 만드는 교육과정 설계'를 돕기 위한 자료로 학교교육과정과 대학입시의 틀을 전반적으로 이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또 모바일로도 제공될 '보인다 7.0 고등학교 진로·진학 모바일'은 900여 개의 고교 과목과 100여 개의 학과, 대학을 검색할 수 있다. 

신주식 교육청 중등교육과장은 "학교교육과정은 교사에 의해 일률적으로 제공되는 한 방향 교육과정에서,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와 진학을 스스로 찾아갈 수 있도록 소통하고 지원하는 쌍방향 교육과정으로 진화하고 있다"며 "이번 '보인다! 시리즈'의 발간과 같이 학생과 학부모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적시에 제공해 학생 자신의 재능과 적성을 고려한 진로 진학 설계가 가능하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한편 '보인다! 시리즈'는 세종시 고등학생들에게 책자로 배부됐으며, 교육청 홈페이지 공지사항(1032번)에서 PDF 파일 형태로 내려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