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디자인팩토리가 지난 7일부터 11일까지 미국 필라델피아 토마스제퍼슨 대학에서 열리는 '2019 국제 디자인팩토리 위크'(IDFW, International Design Factory Week)에 정회원 자격으로 참가한다.
 
 IDFW는 '디자인팩토리 글로벌네트워크(DFGN)' 정회원 기관들이 모여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협력 프로젝트를 교류하며 주요 의사 결정을 하는 연차총회 성격의 행사로, 한남대에서는 한남디자인팩토리 소요환 센터장과 진현웅 취업·창업처장이 대표로 참가했다.
 
 한남디자인팩토리는 지난 9월 세계에서 27번째 국내에서는 연세대에 이어 2번째로 DFGN에 가입한 바 있으며, 현재 디자인팩토리에는 세계 21개국이 가입되어 있다.
 
 한남디자인팩토리 소요환 센터장과 진현웅 처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글로벌네트워크에 한남대를 소개하고 2020년 공동운영 프로그램도 논의할 예정이다.
 
 한편 '디자인팩토리 글로벌네트워크(DFGN, Design Factory Global Network)'에는 핀란드 알토대학, 스위스 CERN연구소 등 세계 21개국 27개의 선진대학 및 연구기관이 가입되어 있으며, 현재 BMW, 구글, 아마존, 에어버스 등 글로벌 기업과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대전=이한영 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