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충청일보 방영덕 기자] 충남 서천교육지원청은 지난 11일 봄의 마을 광장에서 서천 특수교육 희망 드림 축제를 개최했다.

 장애 인식 개선교육과 특수교육을 알리기 위해 특수교육 대상 학생들이 준비한 다양한 장애체험 및 부스활동을 통해 서천지역 학생들이 하나가 된 시간이었다.

 이번 축제는 지역 내 15개 학교가 신청해 2시간 가량의 체험으로 진행됐다.

 시·청각 장애 체험부스와 미니 패럴림픽 경기, 인권 타투, 점자 열쇠고리 만들기 등 체험·만들기 코너 13개와 식·음료 코너 4개로 구성해 학생들의 참여 폭을 넓혔다.

 또 학교에서 장애인복지법에 따라 매년 1회 이상 의무적으로 실시해야 하는 장애인식 개선교육 과정과 연계해 참여할 수 있도록 안내함으로써 보다 질 높은 장애인권 향상 및 장애인식 개선을 위한 교육활동이 이뤄졌다.

 체험에 참여한 서천초 3학년 학생은 "가상 체험을 통해 장애의 불편함을 느끼고 다양한 만들기도 해봤다"며 "내년에 또 와서 체험하고 싶다"고 말했다.

 서천교육청 관계자는 "특수교육 발전을 위해 장애 구분 없이 함께 동행하는 교육을 하도록 힘쓸 것"이라며 "특수교육 대상 학생들의 인권 또한 향상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