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포=충청일보 박보성 기자] 충남도가 우수 벤처·창업기업의 공공조달 시장 진입과 판로 지원을 위해 조달청과 손을 맞잡았다. 

양승조 지사와 정무경 조달청장은 16일 충남도청에서 '벤처나라' 등록 확대 등을 골자로 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충남도는 도내 우수 창업·벤처기업 상품을 조달청에 추천하고, 조달청은 이 상품을 '벤처나라'에 등록해 공공 수요를 기반으로 판로를 지원한다.

조달청은 2016년부터 기술과 품질이 우수함에도 공공 조달시장 진입에 어려움을 겪는 창업·벤처기업 상품을 홍보하고,거래를 통해 조달시장 진입과 성장을 지원하는 전용 쇼핑몰인 '벤처나라'를 운영하고 있다.

업무협약에 따라 충남도가 추천한 창업·벤처기업 우수상품은 벤처나라에 등록한 뒤 지정증서를 받게 되며 나라장터 엑스포 '벤처나라관' 전시, 온라인 홍보 등 다양한 지원을 받는다. 

양 지사는 "이번 업무협약은 벤처·창업기업 성장의 발판을 마련해 국내경제의 자립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도내 많은 기업이 벤처나라에 등록, 공공조달시장에 진입할 수 있도록 유관기관과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정 청장은 "충남지역 창업·벤처기업이 벤처나라를 발판 삼아 국내 조달시장뿐 아니라 해외시장에도 진출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