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충청일보 이재남 기자] 충북 단양교육지원청은 최근 1년동안 교육지원청 방문 및 홈페이지를 이용한 민원인 등을 대상으로 지난 16일~오는  11월 15일까지  ‘2019. 민원행정서비스 및 교육행정서비스헌장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단양교육지원청 홈페이지 또는 스마트폰에서 온라인 참여가 가능하며 민원서비스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민원인과 방문객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또한 이번 고객만족도 설문조사는 고객이 원하는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의 기초 자료로 활용될 계획이다.

장연옥 교육장은 “민원인들의 행정에 대한 기대수준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이번 조사를 바탕으로 단양교육지원청의 민원서비스를 개선하고 특히, 담당직원의 친절의식을 높여 민원인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교육행정을 실현할 수 있도록 민원행정 서비스 질을 높이는 데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단양교육지원청은 ‘교육민원 원스톱 서비스’ 운영의 일환으로 기관 방문의 수고를 덜 수 있는 인터넷 제증명 발급 홈에듀 민원서비스(www.hdu.cbe.go.kr), 학원·교습소 및 개인과외교습자 등을 대상으로 한 통합폐업 신고 원스톱 서비스(www.hakwon.cbe.go.kr) 시행과, 홈페이지·전화를 통한 민원서비스 사전예약제 홍보를 강화 하는 등 민원서비스 개선에 적극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