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북 > 영동
오는 26~27일 영동 천태산 은행나무 시제
이능희 기자  |  nhlee777@hanmail.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10.22  15:06:57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영동=충청일보 이능희 기자] 전국 문화예술인으로 구성한 ‘천태산 은행나무를 사랑하는 사람들(‘천은사’ 대표 양문규 시인)’은 오는 26∼27일 충북 영동군 양산면 송호국민관광지(송호수련원)와 천태산 영국사 은행나무(천연기념물 223호) 아래서 ‘2019 천태산 은행나무 시제(詩祭)’를 연다.

이번 행사는 26일 오후 4시 송호수련원에서 박선경·이원규 시인과의 문학 대담이 ‘천태산 은행나무의 시적 전망’이라는 주제로 열리고 오후 7시부터 천태산 은행나무 시제 전야제가 열린다. 

강경아·고안나 시인 등의 자작시 낭송과 김형숙·문지원·이소연 시 낭송가의 ‘천태산 별나무’ 시 퍼포먼스가 천태산 은행나무 시 모음집에 수록된 김준태, 나태주, 양문규 시인 등의 시와 함께 공연하고 천태산 은행나무에 헌사한 황구하 시인의 시 ‘은행나무별’을 직접 작곡한 박제광 시 노래 가수의 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27일 천태산 영국사 은행나무 아래에서 고축문 낭독과 시 모음집 '천태산 별나무' 출판기념회를 통해 고귀한 생명을 내 일처럼 기뻐하고 감사하게 여기며, 나아가 자신과 이웃, 대자연의 뭇 생명을 지켜내고 가꾸는 것을 소명으로 전국 401명의 시인이 자연, 생명, 평화를 노래한 시와 마음을 모아 시제를 지낸다.

2009년 창립한 ‘천태산 은행나무를 사랑하는 사람들’은 현재 500여 명의 회원으로 구성했으며, 천태산과 영국사 은행나무를 통해 각종 문화행사를 펼치고 있다.

이능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비주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