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트위터·유튜브 등 통해
김광진 비서관, 입장 밝혀

[서울=충청일보 이득수기자] 청와대는 26일 오후 '윤석열 검찰총장 기밀누설죄 처벌촉구' 청원과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의 각종 의혹에 대한 특검 요청' 청원에 답변했다. 

답변자로 나선 김광진 청와대 정무비서관은 이날 청와대의 공식 트위터, 유튜브 등을 통해 입장을 밝혔다.

윤 총장에 대한 청원에 김 비서관은 "해당 청원은 윤 총장이 압수수색 정보를 조선일보에 전달해 단독기사가 보도됐으니 수사기밀을 누설하는 중대범죄를 범한 윤 총장을 처벌해 달라는 내용"이라며, "현재로서는 경찰 수사의 진행 상황 및 그 결과를 지켜봐야 한다"고 답했다.

그는 "공무상 비밀 누설은 일부러 정보를 주는 작위 누설이거나, 또는 비밀기재 문서를 신문기자가 열람하도록 방치 또는 묵인하는 부작위 행위까지도 해당된다"면서도 "TV조선 단독보도가 공무상 비밀 누설죄에 해당되는지를 가리기 위해서는 먼저 그 보도가 어떤 경로로 이뤄졌는지, 구체적인 행위자가 누구인지 등을 판단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 사건은 지난 8월 박 모 변호사가 성명불상의 서울중앙지검 관계자들을 공무상 비밀누설 혐의로 서울 지방경찰청에 고발했으며, 경찰 지능범죄수사대가 수사중이다.

나경원 한국당 원내대표의 '자녀 국적·논문제1저자 특혜' 관련 의혹에 대해서는 "청원인이 특검 수사를 요청했다며. 본 건은 특검 토입 여부를 국회에서 논의해 결정해야 할 사안"이라며 "현재 검찰이 수사중이니 검찰의 수사 결과를 지켜봐야 하는 상황"이라고 답했다.

김 비서관은 "정부는 본 청원을 계기로 국회의원을 비롯한 사회 특권층, 그리고 이들 자녀의 입시 특혜 등 다양한 불공정에 대한 국민적 우려와 공정에 대한 강력한 열망을 다시 한 번 절감했다.

이 점에 대해 청원인과 청원에 참여해 주신 국민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