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월정수장 용역 관련 접대 첩보…市 15명 전보 조치

▲ 임택수 충주 부시장과 공직자들이 총리실 감찰과 관련한 조치사항을 밝히며, 시민들에게 사과하고 있다.

[충주=충청일보 이현 기자]  충북 충주시 상수도 업무 관련 공무원들이 업자로부터 향응을 받았다는 의혹이 제기돼 국무총리실 조사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시는 의혹과 관련된 공무원들을 전보 발령해 해당 업무에서 배제시키고, 총리실 조사 결과에 따라 사후 조치할 방침이다.

 31일 시에 따르면 총리실 산하  공직복무관리관실은 지난 23∼25일 충주시청에서 단월정수장 현대화사업 관련 상수도 업무 담당 공무원들을 상대로 감찰을 실시했다.

 단월정수장 현대화사업은 오는 2022년까지 721억원을 들여 표준정수처리공정과 고도정수처리공정을 추가해 고품질 수돗물을 공급하는 사업이다.

 이를 위해 시는 38억여 원의 예산이 배정된 기본ㆍ실시설계용역 지명경쟁입찰 참여업체 5곳을 선정, 지난 9월 나라장터 입찰을 거쳐 1순위로 선정된 D업체와 지난 16일 30억6000만원에 용역계약을 체결했다.

 총리실은 이 과정에서 공무원들이 복수의 업체로부터 향응을 제공받았다는 첩보를 입수해 감찰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구체적인 횟수와 규모는 파악되지 않지만, 업체 관계자들과 식사와 술을 접대받거나 바다낚시를 즐긴 것으로 전해진다.

 이와 관련 시는 기자회견을 열어 대응 방안을 밝히고 시민들에게 사과했다.

 임택수 부시장은 “시민들께 심려를 끼쳐 송구하다. 의혹이 제기돼 조사를 받은 직원 등에 대해 내달 1일자로 전보 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시는 이날 조사 대상이 된 직원 15명 등을 전보 발령 조치했다.

 임 부시장은 “철저한 직원 교육으로 공직기강을 확립하고, 진행과정을 지켜보며 조사결과가 나오는대로 엄정한 조치를 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