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 > 사회일반
"어르신들의 1년 배움 성과 보세요"청주시노인종합복지관
11일 '청노 실버문화축제'
15일까지 예당·복지관
중앙공원서 전시 등 진행
신홍균 기자  |  topgunhk@hanmail.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11.10  19:14:35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충청일보 신홍균기자] 충북 청주시노인종합복지관의 '2019 청노 실버문화축제'가 11일부터 오는 15일까지 복지관과 청주예술의전당, 중앙공원 등에서 열린다.

평생교육센터 수강생들이 1년 간 갈고 닦은 장기와 재능을 뽐내는 이번 축제는 작품전시회와 청노발표회로 나눠 진행된다.

작품전시회는 11일 오전 10시부터 14일 오후 1시까지 복지관 1층 로비에서 열린다. 노인들이 평생교육을 통해 만든 서예, 캘리그라피, 공예 등 100여 점이 전시된다.

12일 오후 1시부터 청주예술의전당 소공연장에서 열리는 청노발표회에선 노인들이 평생교육을 통해 익힌 아코디언, 실버체조, 팝송 등 다채로운 공연을 직접 선보인다.

특히 이번 축제는 15일 오전 10시부터 중앙공원에서 청주시, 가경노인복지관, 내덕노인복지관 등 7개 기관과 연합한 대규모 노인 작품 전시회를 처음로 진행한다.

백수현 관장은 "이번 청노 실버문화축제는 복지관을 벗어나 중앙공원에서도 연합 작품전시회를 진행하는 만큼 청주시민과 함께하는 노인 축제로 한 단계 성장시킬 예정"이라고 말했다.

청주시노인종합복지관은 지난 2000년부터 지역 노인의 성취감 향상과 노인문화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청노 실버문화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신홍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비주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