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사회복지대회와 함께 진행
시각장애인 체험, 치매 인지 검사 등 체험·홍보 부스 다채

[진천=충청일보 박병모 기자] 충북 진천군이 12일 진천화랑관에서 충북도사회복지대회와 함께 1회 생거진천 복지박람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진천군이 주최하고 진천군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한 이날 박람회에는 송기섭 진천군수와 한창섭 충북도 행정부지사, 장선배 충북도의장, 도의원, 군의원, 주민 등 1000여 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선 '모두가 공유하는 삶의 질 향상, 사람중심의 미래도시 생거진천'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군에서 추진 중인 다양한 복지사업에 대한 홍보와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들이 진행됐다.

 가야금 병창 공연으로 막을 연 행사는 20회 충북사회복지대회 기념식과 함께 비전 퍼포먼스가 이어졌다.

 또 충북도와 진천군 사회복지기관 단체가 시각장애인 체험, 치매 인지 검사 등 38개의 체험·홍보 부스를 운영해 많은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했다.

 부스를 운영한 진천군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소외 이웃들을 발굴해 촘촘한 사회 안전망을 구축하고자 행사장을 찾은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우리 주위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을 호소했다.

 또한 가수 구현모가 진행한 복지토크콘서트에는 전정애 진천부군수, 이규창 진천군사회복지협의회 회장이 참석해 진솔한 복지토크를 진행했다.
 

 이밖에 플리마켓, 북한음식체험관도 운영해 다양한 먹거리를 함께 즐길 수 있었다.

 송 군수는 "20회 사회복지의날을 기념해 1회 생거진천 복지박람회를 개최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행사가 지역민에게는 사회복지에 대한 이해증진을, 종사자들에게는 사기 진작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