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제 > 경제일반
청주시, 투자협약 기업
유치 설명·간담회 개최
유관기관·단체 등 100명 초청
산업 특강·대화·만찬 등 진행
박재남 기자  |  progress70@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11.13  19:25:54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 그랜드플라자 청주호텔 우암홀에서 열린 '청주시 투자협약 기업인 초청 간담회'에서 참석자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충청일보 박재남 기자] 충북 청주시가 13일 오후 4시 그랜드플라자 청주호텔 우암홀에서 투자유치 설명회 및 간담회를 했다.

이번 간담회는 시에 투자한 기업, 유관기관·단체 등 100여 명을 초청해 청주시 기업지원 시책 및 투자환경 소개, 4차 산업혁명 특강, 기업인과의 대화, 만찬 순으로 진행했다.

이날 김중태 IT문화원장은 '4차 산업혁명과 미래사회'라는 주제 강연을 통해 AI가 불러올 미래사회와 이에 대응하고 있는 해외 기업들의 사례를 들어,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는 기업이 미래사회의 주역이 될 수 있음을 강조했다.

오석송 오송생명과학단지경영자협의회장은 "자리를 마련해 준 청주시에 감사드리며 이 자리에 모인 여러 기업인 여러분과 함께 더욱 열심히 기업경영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사통팔달 최적의 교통망과 살기 좋은 정주 여건이 마련된 청주에 투자해주신 것에 감사드린다"며 "기업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다양한 지원시책을 마련하는 등 기업 경영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박재남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비주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