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학교 창업지원단은 지난 19~22일 중국 상하이에서 초기창업패키지 사업의 일환으로 '글로벌 판로 연계 지원 수출상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2012년부터 창업선도대학 육성사업으로 수혜를 받아온 기업과 올해 초기창업패키지 수혜기업 중 중국 진출 가능성이 있는 기업 등 총 5곳에서 참여했다.
 
 참여기업들은 ㈜에코바이오의학연구소(구태규 대표), ㈜누에보컴퍼니(황진우 대표), ㈜오케이엠텍(장동원), ㈜동인그립(김지교 대표), ㈜한국네스트(한성호 대표)등이다.
 
 20일에는 가흥시 상해대학 신흥산업연구원에서 중국 투자기관 관계자들을 모아 발표를 진행했으며, 21일에는 상해대학 사이언스파크에서 제품설명회를 갖고 ㈜에코바이오의학연구소와 리전이 3000만원의 수출 계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거뒀다.
 
 한남대 관계자는 "이번 글로벌 판로 연계 지원 수출상담회 프로그램은 중국 상해대학과 연계해 사전에 기업 정보 및 제품 정보를 제공하고 관심 있는 투자자와 바이어를 발굴·매칭해 중국 방문시 성과 창출의 가능성을 높였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남대는 이번 참여기업들의 상품을 자오후이 상해유한공사와 중국 타오바오에 입점시켜 온라인으로 마케팅을 지원하는 등 중국시장 진출을 적극 도울 방침이다. /대전=이한영 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