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 관광자원 활용한 적극 소통·공감 우수

[공주=충청일보 이효섭 기자] 충남 공주시가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블로그산업협회가 주관한 '9회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는 지난 2009년부터 창의적인 콘텐츠 생산과 소통의 창구로 블로그를 탁월하게 활용하는 기업과 공공기관을 선정해 시상한다.

 공주시는 지방자치단체 부문에서 장려상을 받았다.

 시는 디자인 및 UI, 콘텐츠,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등 4가지 분야 18개 항목 평가에서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 역사 관광자원을 활용한 적극적인 소통과 공감 활동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2009년 6월 개설된 공주시 블로그는 11월 현재 누적 방문자 수가 560여 만명으로 집계되는 등 시의 대표 온라인 홍보 플랫폼으로 성장하고 있다.

 이와 함께 시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유튜브,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등 다양한 SNS 채널을 운영하며 온라인 시정 홍보 활동을 벌이고 있다.

 이석우 시민소통담당관은 "블로그를 활용해 브랜드와 콘텐츠를 유기적으로 연계시켜 공주시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블로그 콘텐츠를 통해 시민과 공감하며 소통하는 활동에 더욱 주력해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시는 지난 달 ㈔한국콘텐츠진흥협회와 헤럴드경제가 공동 주최한 '2019 올해 SNS 대상'에서 페이스북과 블로그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