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충청일보 이득수기자] 김태흠 자유한국당 의원(보령서천)은 25일 성명서를 내고 "손학규 대표는 이제 그만 정계를 은퇴하기 바란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성명에서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가 단식 중인 황교안 대표를 향해 '무엇을 위한 단식인가?'라며 비아냥대듯 말했다"며 "그런 손 대표야말로 지난 번 왜 단식을 했는지 묻고 싶다"고 비난했다.

이어 김 의원은 "국가 구조를 뜯어 고치자는 대의명분도 아니고 꼼수 연동형 비례대표제로 단지 의석수 몇 석 늘려보려는 당리당략에 눈이 멀어 단식을 하지 않았는가?"라고 묻고, "심지어 문재인 정권의 실정에 대해서는 말 한마디 못하고 여당 2중대 노릇이나 하며 국민들이 극구 반대하는 국회의원 정수 대폭 늘리는 데만 앞장서고 있다"고 공격했다.

또 김 의원은 "바른미래당 내에서 그렇게 사퇴하라고 요구를 해도 대표직에 연연하는 모습, 제1야당 대표의 단식을 향해 비아냥대는 모습은 정치 원로가 취할 태도도 아니다"라며, "손 대표의 정치행보에서 노마지지(老馬之智)라고는 찾아볼 수 없고 오직 추한 노욕만 보이고 있을 뿐"이라고 비판의 수위를 높였다.

그러면서 김 의원은 "손 대표는 이제 그만 정계를 은퇴하는 것이 국가를 위해 마지막으로 기여하는 것임을 깨닫기 바란다"고 재차 은퇴를 요구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