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남 > 서산
교육행정나눔회, 장학금 2,600만원 서산교육지원청에 전달서산관내 저소득층 학생 장학금 지급
송윤종 기자  |  ehyun01@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11.27  15:18:51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서산=충청일보 송윤종 기자] 충남 서산교육지원청은 서산교육행정나눔회로부터 저소득층 학생 장학금 지원 목적으로 2600만원을 전달받았다고 27일 밝혔다.

 서산교육행정나눔회는 서산교육지원청 관내 교육기관에 근무하는 지방공무원과 교육공무직 뿐아니라 퇴직하고 타·시군 전출간 공무원까지 모인 순수 봉사동아리이다.

 이 봉사동아리는 매월 1회(셋 째주 토요일) 소외계층에 대한 정기적인 봉사활동을 실시하면서, 월 회비를 모아 적립된 금액을 어려운 가정환경에서도 학업에 정진하고 있는 저소득층 가정 학생에게 꿈과 희망을 주고자 서산 관내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2007년부터 정기적으로 장학금을 지원해 왔다.

 이선희 교육장은 "서산교육행정나눔회에서 매년 어려운 이웃들을 돕는 사업을 통해 훈훈한 감동을 느낄 수 있으며, 지속적인 장학금 전달은 우리 아이들에게 커다란 힘을 주고 있다"고 말했다.

 서산교육지원청은 이번에 지원된 장학금으로 각급학교 55교를 대상으로 1교당 초등학교는 40만원, 중학교는 50만원, 고등학교는 60만원, 특수학교는 120만원씩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송윤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비주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