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충청일보 정옥환 기자] 충남 아산교육지원청은 6일 캠코인재개발원에서 유·초·중·고 교감, 교무부장, 행정실장 등 230명을 대상으로 주요업무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올 아산교육 주요정책과 중점사업에 대한 안내를 통해 아산교육의 기본방향을 공유하고, 교육공동체가 협력하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진행했다.

학교별 학교교육과정을 수립하기 전에 2020학년도 아산교육 주요업무 세부사업별 안내 및 공유는 교육지원청과 학교가 참학력 신장을 위한 집단지성을 발휘하는 소중한 자리가 됐다.  

아산교육청은 올해 중점사업으로 4차 산업혁명 교육을 계획했다. 
미래를 여는 꿈 키움 창의융합인 기르기를 목표로 지역사회 기반 정보활용 교육, 글놀이와 함께하는 인문소양교육, 미래를 설계하는 진로체험교육의 3영역 중점과제를 수립했다. 

이는 정보, 인문학의 융합교육으로 미래를 주도할 아산학생의 융합적 사고능력을 강화하기 위함이다.    

또한 이번 설명회는 주요업무 뿐만 아니라 아산지역 고교입시제도 변경에 따른 대학 연구진 연구결과 특강을 통해 아산고교입시제도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필요성에 대한 공감도도 높이는 시간이 됐다. 

조기성 교육장은 "2020년에도 현장의 목소리에 귀기울이고 아산학생의 배움과 성장을 지향하는 교육을 위해 적극 지원할 것"을 강조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