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중권 전 동양대교수 청와대, 인권위 의뢰 비판

[서울=충청일보 이득수기자]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14일 청와대가 인권위에 조국가족 수사의 인권침해 여부를 조사해달라는 공문을 냈다는 보도가 나온 직후 "청와대를 장악한 PK 친문들은 그 인권위마저 비리를 저지른 고위공직자의 비리와 부도덕을 세탁해 주는 기관으로 악용하려 한다"고 비판했다.

진 전 교수는 이날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작고하신 김대중 대통령이 인권위를 설치한 본래의 목적은 힘 없는 사람들의 인권을 보호하는 것이었을 겁니다"라며 김 대통령의 관련 발언을 인용하고 청와대와 여권을 공격했다.

진 교수는 서두에 "PK 친문에서 아직 조국 대선 카드를 포기하지 않은 듯. 인권위야 자기들이 쥐고 있으니, 원하는 결론 얻어내는 데에 아무 지장 없겠죠"라며 "사실 조국 가족은 대한민국 역사에서 비리로 수사받은 그 어떤 피의자보다 특권적 대우를 받았다."고 지적했다.

이어 진 전 교수는 "대체 왜 저럴까요? 아직 조국에 미련이 남은 걸까요?"라며 "마침, 어제 조국이 박종철, 노회찬 묘역 참배했다고 하더군요. 국아, 너는 대체 어떤 종류의 사람이니? 이제 그만하자."고 했다.

그러면서 진 전 교수는 "하여튼 문재인 정권, 그새 많이 이상해졌어요. 물론 1930년대 독일과 동일시 해서는 안 되겠지만, 리버럴 정권의 실세인 PK 친문들의 선전선동 수법이 황당하게도 당시 나치들이 쓰던 것을 그대로 빼닮았다."고 밝혔다. 

또 그는 "이건 순전히 저의 주관적 추측이니, 그냥 듣고 무시하셔도 좋다."며 "인권위에서 한번 세척한 후, 선거에 내보내 '명예회복'시킨 후 대선주자로 리사이클링 하겠다는 뜻으로 보입니다."라고 분석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