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충청일보 곽승영 기자] 충북 괴산군이 전국적으로 확산 추세에 있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예방을 위해 이달 예정된 지역 주요 행사를 취소 또는 연기하는 등 선제 대응에 나섰다.

군은 지난 3일 이차영 군수 주재로 종합대책회의를 열어 오는 7일 예정됐던 정월대보름 민속한마당을 전격 취소했다고 4일 밝혔다.

또 군은 4일 개최 예정이던 산불방지 총력대응 다짐대회와 5일 계획된 전국한우협회 괴산군지부 정기총회도 각각 취소 또는 연기하기로 했다.

읍·면 별로 열기로 했던 풍년기원제 등 각종 마을 행사도 대부분 취소한다.

군은 아직 도내에서 신종 코로나 확진자는 없으나 유입 방지를 위해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대규모 행사는 개최하지 않기로 방침을 정했다.

군 관계자는 "정월대보름을 맞아 군민 안녕과 건강을 기원하는 다양한 행사를 계획했지만 국가적 비상 상황임을 감안, 계획했던 행사를 전면 취소하거나 연기하기로 했다"며 "감염증 유입 방지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군은 24시간 콜센터 및 신종 코로나 방역대책반을 가동하고 선별 진료 의료기관과 임시 선별 진료소를 운영하는 등 바이러스 확산 방지에 전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다양한 홍보매체를 활용, 개인위생수칙과 신고 및 대응 요령 등 홍보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