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북 > 괴산
괴산군보건소, '기억지킴이 쉼터' 운영 스타트
곽승영 기자  |  focus5052@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0.02.16  17:26:39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괴산= 충청일보 곽승영 기자] 충북 괴산군보건소는 지난 13일 치매안심센터 내 돌봄 쉼터에서 치매환자를 위한 '기억지킴이 쉼터' 입학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군 보건소에 따르면 '기억지킴이 쉼터'는 치매환자에게 치매악화 방지를 위한 전문 인지재활 프로그램과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건강프로그램이다.

특히 낮 시간 동안 치매환자를 보호하면서 사회적 접촉과 교류 기회를 주고, 치매가족의 정신적ㆍ경제적 부담을 줄이는데 큰 목적을 두고 운영된다.

프로그램 참여 대상은 군 치매안심센터에 등록된 경증 치매환자 중 장기요양등급 미신청자 또는 장기요양서비스를 신청했으나 아직 판정결과가 나오지 않은 대기자, 장기요양서비스 인지지원등급을 받은 자 등이 해당된다.

이 프로그램은 이날 입학식을 시작으로 연말까지 주 5일운영된다.

중원대학교 작업치료학과 교수진과 외부강사를 초빙해 △인지자극 훈련 △웃음치료 △원예치료 △작업치료 △운동치료 등 다양한 인지재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기억지킴이 쉼터 프로그램은 치매환자와 그 가족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는 만큼 내실 있게 운영토록 하겠다”며“앞으로도 지역 내 치매환자의 건강증진과 인지강화를 위한 다양한 건강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곽승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