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정섭 “충북 기관장, 장관, 공관위 인사의 사천(私薦)”

▲ 충주민주당경선쟁취비상대책위원회 관계자들이 18일 중앙당에 경선 실시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충주=충청일보 이현 기자]  더불어민주당의 4ㆍ15총선 충북 충주 공천 결과에 대한 낙천 후보 측 반발이 증폭되며 지지자들의 중앙당사 상경 투쟁으로 이어졌다.

 민주당원 등 50여 명으로 구성된 충주민주당경선쟁취비상대책위원회는 18일 충주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공천 결정을 충주 민주당원은 도저히 받아들일 수 없다”고 밝혔다.

 비대위는 “그간 충주는 중앙당의 관행적 전략공천으로 모든 선거에 패배 당하는 수모를 겪었다”며 “모든 패배는 중앙당이 원흉”이라고 목청을 높였다.

 이들은 “충주를 모그는 소수의 입김으로 결정된 단수 공천을 즉각 철회하고, 예비후보 4자간 공정한 민주 경선으로 후보를 확정하라”고 요구했다. 기자회견을 마친 이들은 버스를 타고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를 찾아가 경선 실시를 요구했다.

 맹정섭 전 충주지역위원장(59)도 기자회견을 열어 “이번 결정은 충북 모 기관장과 정부 모 장관, 공관위 모 핵심인사가 결정한 사천(私薦)”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지난 총선에서 김종인 비대위원장의 잘못된 결정을 지금 공관위가 똑같이 하고 있다”면서 “제2의 이해찬을 만들고 싶지 않으면, 충주를 민주후보 경선지역으로 결정해 달라”고 거듭 요구했다.

 박영태 전 도덕파출소장(62)도 입장문을 통해 “오만한 더불어 '비'민주당이 되어서는 민심을 얻지 못하고충주는 물론 전국적 참패를 당할 수 밖에 없을 것”이라며 “충주 민주당이 자멸의 길로 빠지게 된다면, 그 책임은 중앙당의 그 누군가가 져야 할 것”이라고 비판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