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충청일보 이득수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 21일 코로나19 확진자 급증의 뇌관이 된 신천지 교회 행사와 관련해 “철저한 조사”를 지시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정세균 국무총리로부터 긴급 현안보고를 받는 자리에서 ‘슈퍼 전파지’로 꼽히는 신천지 대구교회와 경북 청도대남병원 장례식 문제에 대해 “예배와 장례식 참석자에 대해선 철저한 조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문 대통령은 “장례식 방명록 등은 중요한 추적 대상일텐데 단순히 신천지교회 측이 제공하는 정보에만 의존하면 관련 후속 조치가 지지부진할 수 있으니 좀 더 빠르고 신속한 조치를 강구하라”고 지시했다. 

문 대통령의 이러한 발언이 나오자 사실상 강제수사나 신천지 교회 강제봉쇄를 지시한 것 아니냐는 해석을 나왔다.

이재명 경기지사는 이보다 전날(20일)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신천지 교단에 요구한다. 모든 신천지 예배당을 즉시 폐쇄하고 모든 집회와 봉사활동을 중단하고, 경기도 내 예배당과 집회, 봉사활동 구역 등을 즉시 도에 신고해달라”고 요구했다.

이어 이 지사는 21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신천지가 소위 약간의 밀행성이 있다”며 “모든 곳이 공개돼 있지 않다. 저희가 지금까지 보기로는 15개 시군에 17개 정도가 있다고 한다. 소규모 모임을 하는 곳도 160곳쯤 된다고 한다”고 말했다.

23일엔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의원(인천 계양을)이 페이스북을 통해 “신천지 지도부를 소환하고 전체 신도 명단도 확보는 물론 위치 추적도 해야함을 해당 부처 장관님들에게 강력히 촉구했다”며 “신천지에 대한 강력한 조사와 통제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