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활동조직 소통공간 마련

[예산=충청일보 박보성 기자] 충남 예산군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이 예산읍 예산로 216-1(카페하인츠 2층)에 주민활동조직의 소통 공간인 '신통방통'을 개소하고 군민의 소통과 화합의 장을 열었다.

'신통방통'은 예산군 주민조직이라면 누구나 함께 회의하고 소통·화합할 수 있는 공간이다.

현재는 본 사업의 행복플러스학교 기초과정에 참여하고 있는 그룹들의 소통 참여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사업추진단은 주민활동조직을 중심으로 앞으로 민간협력그룹의 자립지원을 위해 그룹별로 자립·자생할 수 있도록 연대공모사업 운영과 맞춤교육, 컨설팅을 추진해 주민활동조직의 역량 강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또 주민동원형 사업운영 방식이 아닌 주민주도형 사업운영을 통해 정책사업의 진입장벽을 낮추고 주민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구도심 활성화에 조금이나마 기여하기 위해 읍내의 빈 공간을 활용, 신통방통을 개설했다"며 "현재 옛 예산군청 별관 부지에 설계를 진행 중인 농촌신활력플랫폼 공간 건물이 준공되면 주민활동조직의 역량을 공유할 수 있는 소통교육공간이 조성될 계획이니 앞으로도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에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신통방통의 소회의실, 대회의실 대관 신청은 예산군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밴드에 가입 후 대관 하루 전까지 해야 한다.

문의는 예산군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 041-333-0212)에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