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사회인 만큼, 영어만큼 중요한 것도 없다.

40~60대는 보통 직장이나 여행을 다닐 때, 영어의 필요함을 느끼는 경우가 많지만, 마땅히 배울 곳을 찾기는 어렵다. 특히 대형 어학원 같은 경우, 대학생들에게 필요한 취업, 편입, 유학 등에 눈높이를 맞추고 있는데, 이는 40~60대의 니즈에는 충족하지 못한 조건이다.

부산한양학원은 이러한 점을 중점적으로 파악해, 성인들이 쉬운 영어를 배우기 위한 방법으로 재미있는 생활영어 기초반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생활영어 기초반 담당자는 ‘영어를 구사하기 위한 뼈대가 없으면 긴 문장을 소화할 수 없다’고 전했다. 특히 오랜 시간 영어 공부를 하지 않은 성인들은 화려한 스킬 보다는 기초영어에 집중을 해서 실력을 올리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부산성인기초영어는 수강생들을 위한 공부방법으로 수업시간에 대화를 영어로 하게끔 가르치고 있는데, 수험생들 모두 영어로 말하기 때문에 익숙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부산한양학원은 20년이 넘는 수업 노하우와 직접 집필을 하는 교재가 있기 때문에 성인수강생들은 본인의 실력에 맞는 레벨을 찾아 능동적으로 공부를 할 수 있다.

교과 내용으로는 알파벳부터, 파닉스, 기초문법, 생활회화, 고급회화까지 여러 가지의 수업을 들을 수 있다. 파닉스는 알파벳 그리고 영단어 발음 등 회화를 하기 전에 있어 원어민 처럼 발음을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수업이다.

그리고 회화를 하기 위해서는 한국인들이 알아야 하는 필수 문법 또한 기초문법이라는 강의를 통해 충분히 실력을 올릴 수 있다. 기초문법 같은 경우, 회화를 할 때 익혀두면 구조가 보이기 때문에 학원에서 강조하는 뼈대를 배워가는 수업이라고 한다.

이런 다양한 수업들은 오전 8시부터 저녁 8시까지 들을 수 있으며, 주부, 프리랜서, 직장인들까지 다양한 성인들이 부산한양학원을 찾고 있다.

또한 영어의 기본이 부족한 대학생도 많이 오곤 하는데, 수강생들은 영어실력뿐만 아니라, 자신감을 얻는 계기가 되어 여러 부분에 부산성인기초영어에 만족을 하고 있다고 한다.

현재 부산한양학원 동래 뿐만아니라, 서면을 비롯해 수영과 사하 4개의 지점이 있으며, 매달 다양한 이벤트와 재미있는 반이 개강을 하고 있다. 부산한양학원 관계자는 ‘ 영어를 배우고 싶은 누구나 재미있는 영어를 배우고 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한양학원을 통해, 영어에 자신감을 가질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