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북 > 진천
진천군, 1기관-1시장 자매결연 추진전통시장 활성화 주력
충청일보  |  webmaster@ccdailynews.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0.03.16  14:33:01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충북 진천군은 코로나19 감염증 확산으로 인해 위축된 전통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사태 종식 후 '1기관-1시장 자매결연'을 추진한다.

자매결연 협약은 이번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우편 등을 통한 서면으로 선 체결이 가능하며 실질적인 전통시장 지원은 코로나19 사태가 종식된 후 기관별로 자율 추진한다.

협약 기관에서는 △전통시장 가는 날 운영 △물품구매 △재능기부 등을 통해 전통시장을 지원하며 전통시장 측에서는 품질좋은 제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할 것을 명시했다.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1기관-1시장 자매결연' 운동에 참여를 희망하거나 문의사항이 있는 공공기관, 기업, 단체는 진천군청 일자리경제과(☏043-539-3332)로 문의하면 된다.

송기섭 군수는 "코로나19 여파로 주민들이 외출을 꺼리고 소비심리 마저 위축 되는 등 지역 소상공인들이 생업을 이어나가는데 큰 어려움을 겪고 있어 이번 자매결연 운동을 기획하게 됐다"며 "현재 지역감염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야외활동, 모임 등을 자제해 줄 것을 권장하고 있지만 이번 사태가 종식되면 많은 공공기관, 기업, 단체들이 자매결연에 적극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진천

충청일보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