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달배, 급성장 배경은 코로나로 인한 음식배달 증가

▲ 사진 제공 : 통달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가 전 세계적으로 맹위를 떨치며 걷잡을 수 없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현재까지 코로나19 누적 확진자 수는 중국 8만 1천 397명, 이탈리아 5만 9천 138명, 미국 3만 1천 57명 등이며, 꾸준히 늘고 있는 실정이다.

코로나19의 세계적 대유행(팬데믹)은 우리나라 국민들의 라이프스타일에도 변화를 일으켰다. 식사를 해결하기 위해 직접 식당에 방문하기보다 음식 배달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음식배달 프랜차이즈들은 뜻밖의 반사이익을 얻으며 성장하고 있는 경향이다.

일례로 최근 유망프랜차이즈 통달배의 1인소자본배달창업아이템인 족발배달전문점, 보쌈배달전문점 등 통합배달집은 코로나19에 따른 소비자들의 음식 배달서비스 수요 증가로 빠르게 성장해 창업문의가 급증한 결과 현재 체인점 100호점 돌파를 앞두고 있다.

족발배달집, 보쌈배달집 등 통합배달전문점만의 자체적인 경쟁력도 통달배가 급성장한 배경 중 하나로 꼽힌다. 

통달배 족발프랜차이즈, 보쌈프랜차이즈 등 통합배달전문점은 1개의 소자본창업 및 소규모창업 매장에서 삼겹살배달전문점, 쪽갈비배달전문점 등 다양한 배달전문점의 핵심배달아이템을 모두 제공하므로 넓은 수익루트를 통한 지속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하다.

또한 ‘배달의민족’ 4개 코너에 입점할 수 있고, 혼밥혼술족을 위한 1인분 배달서비스도 제공한다. 메뉴 추가 시 인테리어를 교체해 분위기를 바꿔야 하는 홀영업 위주의 매장과 달리 메뉴로만 평가되고, 업종변경창업 희망자가 기존 매장의 시설을 최대한 활용해 업종전환창업을 할 수 있다는 점도 통달배 찜닭배달전문점, 닭도리탕배달전문점) 등 통합배달집의 강점이다.

통달배가 매주 수요일 오후 3시 본사에서 진행하는 ‘배달창업 맞춤 마케팅 전략 강의’에 참석하면 통달배 야식닭발배달전문점, 곱창배달전문점 등 통합배달집과 관련된 더욱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창업비용이 부족한 통달배 예비 가맹점주라면 시설자금(인테리어, 간판, 주방기기 등)을 최대 3000만원까지 할부대출 받을 수 있다.

한편 통달배 배달전문점은 본사가 모든 메뉴를 완제품 형태로 가맹점에 공급하는 원팩원쿠킹시스템을 도입해 여자 초보창업자, 업종전환창업자 등 누구나 쉽고 빠르게 조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