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남 > 계룡
계룡시 엄사도서관, '유아 문화예술교육' 공모 선정영유아에게 양질의 문화예술교육 콘텐츠 제공 기대
이한영 기자  |  hy7337@hanmail.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0.03.31  14:51:33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계룡=충청일보 이한영 기자] 충남 계룡시 엄사도서관이 충남문화재단의 2020 유아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에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이 사업은 충남의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한 지역 중심의 유아 문화예술교육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다.

올해는 계룡시를 포함한 총 4개 기관이 선정됐으며 선정기관에는 사업비 4000만원이 지원된다.

엄사도서관은 '도서관에서 나와 친구 찾기'라는 주제로 악기, 쿠키, 카드 등 아이들이 흥미를 가질 수 있는 아이템과 그림책을 접목시킨 활동을 통해 나와 친구의 소중함을 느끼고 공동체 의식을 익히는 데 중점을 두고 진행한다.

4∼5월 중 충남문화재단과 전문가 컨설팅을 통해 엄사도서관 고유 콘텐츠를 지역 교육 수요와 누리과정에 맞춘 차별된 프로그램으로 개발해 오는 6월부터 본격 운영할 계획이다.

프로그램은 영·유아 교육기관 중 15개 기관 300여 명 아동이 대상이며 기관별로 4회에 걸쳐 문화예술 수업이 이뤄진다.

엄사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기존 도서관 독서프로그램에서 시도하지 못했던 보다 전문적이고 참신한 유아문화예술 프로그램이 개발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지역 영유아 교육 기관과 학부모의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이한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